김치를 오래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 김치냉장고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최근에는 스탠드형도 많이 나오지만 뚜껑형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상대적으로 냉기 손실이 적고 저렴한 것이 큰 장점이기도 하죠.
이번 가이드에서는 뚜껑형 김치냉장고 추천 모델을 몇 가지 알아보고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골라야 할지, 활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우리 집에 딱 맞는 제품이 뭘까 함께 탐색해보도록 해요.
뚜껑형 김치냉장고 추천 아이템
뚜껑형 김치냉장고 선택 기준
뚜껑형 김치냉장고를 고르는 데 있어 이것저것 따져볼 포인트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해요. 자신의 기준과 함께 몇 가지 기준을 고려한다면 보다 나은 선택이 될거예요.
용량은 아마 제일 첫 번째로 고려되는 부분일 거예요. 집에 있는 식구 수, 평소 김치를 얼마나 많이 담그시는지 등을 고려해서 선택하세요. 넓은 집 보다는 좁은 공간에 적합한 뚜껑형 김치냉장고지만, 너무 작으면 김치를 추가로 담글 때 난감하고, 너무 크면 공간만 차지하게 되니까요.
다음은 에너지 효율을 고려해야 해요. 김치가 적게 들어있어도 똑같이 작동을 하니, 효율이 좋은 제품을 구매해야 전기도 절약할 수 있어요. 최근의 제품들은 에너지 효율이 좋아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긴 하지만, 그래도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을 확인하는 센스는 필수입니다.
사용의 편리성 측면에서 말씀드리자면 팍팍 열리는 뚜껑, 원터치로 조작 가능한 간편한 인터페이스 등도 중요합니다. 생각보다 자주 열게 되는 김치냉장고인 만큼 사용하기 간편해야 나중에 잘 샀다 소리가 절로 나오니까요.
고급 제품의 경우에 보다 세부적인 컨트롤과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니, 예산과 필요성을 고려하여 선택하신다면 보다 유용하게 더 잘 활용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김치 보관 노하우
김치를 보관하는 게 생각보다 까다로운 점이 많죠. 금방 신김치가 되어버리기도 하고, 라면과 같이 먹으면 뚝딱이지만, 아이들이나 신김치는 좋아하지 않는 분들께는 그리 달갑지 않은 일이기도 해요. 어떻게 하면 적절히 잘 보관할 수 있을까 몇 가지 보관 노하우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김치를 담그신 후에는 반드시 냉장 보관해 주세요. 김치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특유의 향과 맛을 잘 지켜주기 위해서예요. 그런데 당장 먹지 않을 김치라면 냉동실이 정답입니다. 작은 밀폐용기에 나누어서 넣거나 지퍼백에 포장해 냉동실에서 보관하면 오래오래 신선한 상태로 즐길 수 있어요.
다음으로 김장 김치인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인데요. 김장철이 지나고 남은 김장 김치, 여전히 맛있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위에 이야기한 김치냉장고를 활용하는 것이죠. 만약에 없다면, 일반 냉장고의 안쪽에서 최대한 저온에서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랍니다.
자취생의 경우는 참 난감합니다. 대부분의 자취생들이 사용하는 소형 냉장고에는 적당히 보관할 장소가 없기 때문이죠. 이럴 때는 무리하게 많이 보관하기 보다는 필요할 때 조금씩 소분된 김치를 구매하여 드시는 것이 오히려 자원과 비용의 낭비를 막는 길일 수 있어요.
너무 많이 발효가 되었다면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일반적인 배추김치라면 구워서 먹거나 김치찌개로 만든다면 오히려 더 매력적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깍두기의 경우 잘게 잘라서 볶음밥으로 만들어보세요. 시큼 짭잘한 맛의 색다른 볶음밥을 즐기실 수 있어요. 삼겹살을 추가한다면 정말 별미입니다.
인기 포스팅
정보를 탐색하고 있다면 다양한 정보를 확보하고 상품을 분석하여 후회가 없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읽어보셨나요? 뚜껑형 김치냉장고 추천 노하우 포스팅을 마칠게요. 위 목록에서 각자 원하셨던 품목을 탐색하셨길 기원하겠습니다.